아시아나항공,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분석 자료 공개!

아시아나 항공 경영~마케팅 분석.hwp 파일정보

아시아나 항공 경영전략 및 마케팅 분석.hwp
📂 자료구분 : 기업분석 (서비스)
📜 자료분량 : 44 Page
📦 파일크기 : 301 Kb
🔤 파일종류 : hwp

아시아나 항공 경영~략 및 마케팅 분석 자료설명

아시아나

아시아나항공, 성공~분석 자료 공개!
자료의 목차

Ⅰ. 서 론

1. 아시아나는 어떠한 기업인가?
2. 성장과 발전
3. 아시아나의 영업개황
4. 사업영역
5. 사회공헌활동
6. 제휴현황
7. 재무현황

Ⅱ. 본 론

1. 환경 분석
(1) 항공산업의 현황
(2) 세계 항공산업의 지각 변동
(3) 국내 항공업계 현황
(4) 아시아나의 4P 분석
(5) 아시아나의 SWOT 분석
2. 촉진 전략 분석
3. 경쟁사와의 비교분석

Ⅲ. 결 론
1. 전망
2. 추천전략

본문내용 (아시아나 항공 경영~마케팅 분석.hwp)

대한항공의 촉진전략

(1)후원정책
∙자사 텔레마케팅센터에서 근무하는 장애인을 광고모델로 기용 `따뜻한 사랑으로 그 누구와도 한 가족이 되겠습니다.`라는 카피를 담은 광고로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에서 선정하는 광고대상에 선정된 바 있는 데, 이 상금 전액을 장애인 복지 재단에 전달했다.

∙ 아시아게임 마케팅
제14회 부산 아시안 게임대회의 공식 후원사인 대한항공은 행사기간 동안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매출 을 늘리는 등 아시안 게임 마케팅을 펼쳤다. 국내에서는 소비성향이 큰 20~30대를 대상으로, 해외에 서는 경쟁이 치열한 지역과 신규개발 추진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내세웠다.
이와함께 아시아게임 개최지인 부산으로의 수송력 집중을 위해 부산-방콕, 부산-홍콩 노선 등을 매칠 운항체제를 구축, 방콕과 홍콩을 각국 수요를 집결시키는 거점공항으로 활


  💾 다운받기 (클릭)